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즐겨찾기
사이트맵
오늘접속 : 4,477
전체접속 : 11,861,305
메인메뉴
노조소개
알림마당
참여마당
정보마당
인사말
창립선언문
주요연혁
조직도
설립근거
규약 및 규정
주요사업계획
노동조합 자료실
공지사항
노조일정
노동조합 소식지
성명·보도자료
동호회
경조사
뉴스클리핑
나도 한마디
도의원 갑질 신고
차량 배차 현황
설문조사
위원장에게 바란다
불합리한 관행 신고 센터
분실물 신고접수
로봇랜드 신청
천만 명 돌파 이벤트
단체교섭 자료실
주요활동 갤러리
관련사이트
후생복지 외부협약
제11대 위원장 등 임원선거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전체메뉴
노조소개
인사말
창립선언문
주요연혁
조직도
설립근거
규약 및 규정
주요사업계획
노동조합 자료실
알림마당
공지사항
노조일정
노동조합 소식지
성명·보도자료
동호회
경조사
뉴스클리핑
참여마당
나도 한마디
도의원 갑질 신고
차량 배차 현황
설문조사
위원장에게 바란다
불합리한 관행 신고 센터
분실물 신고접수
로봇랜드 신청
천만 명 돌파 이벤트
정보마당
단체교섭 자료실
주요활동 갤러리
관련사이트
후생복지 외부협약
제11대 위원장 등 임원선거
본문컨텐츠
참여마당
Participation
나도 한마디
도의원 갑질 신고
차량 배차 현황
설문조사
위원장에게 바란다
불합리한 관행 신고 센터
분실물 신고접수
로봇랜드 신청
천만 명 돌파 이벤트
나도 한마디
Home
>
참여마당
>
나도 한마디
나도 한마디 글답변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조합원 코드
필수
* 글쓰기는 조합원만 가능합니다. 조합원 코드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옵션
HTML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우선 이번 밀양 세종병원 화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당한 분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 > 화재 발생 순간 권한대행을 포함한 핵심간부들이 현장을 바로 찾아가 현장수습을 지휘한 것은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였습니다. > 희생당한 분들을 위해 분향소를 세우고, 부상을 당해 다른 병원으로 이송된 분들을 일일이 찾아뵙는 것 역시 정말 올바른 조치 맞습니다. > > 하지만 환자들이 옮겨간 병원 전체에 도청 공무원들을 일일이 파견하는 것을 넘어, 주말 내내 그곳에서 지켜보고 있으라는 건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환자들을 찾아가는 것 자체가 잘못이라는 게 아닙니다. > 하지만 단순히 환자들의 놀란 가슴을 진정하고 향후 조치에 대해 설명을 하려는 목적이라면 주간시간에 조를 편성하여 환자들을 방문하는 것으로 족할 것이고, 그게 모자르다면 환자들과 보호자들이 있는 주간시간에 두번 세번 찾아가면 될 것입니다. > 반면, 환자들의 상태를 관리하려는 목적이라면 차라리 공무원들로 조를 편성하여 병원 간 연락선을 24시간 유지하도록 하고 주기적으로 특이사항 여부를 묻도록 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 > 하지만 환자와 일면식도 없어 보호자 자격도 없고 의학적 지식도 없는 공무원들이 대체 해당병원에 가서 8시간 동안이나 있으며 도대체 어떤 역할을 하라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주간시간에 방문하는 것이야 이해가 됩니다. > 환자들이나 보호자들과 대화도 할 수 있고 대신 죄송하다는 말도 전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 반면 야간시간에는 공무원들이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요? > 환자와 보호자들이 잠든 시간에 말동무도 못합니다. > 자격도 없으니 환자들을 위해 의학적 역할을 할 수도 없습니다. > 간병인도 잠든 시간이니 대신 환자들 잠자리라도 밤새 보살피는 간병인 대리라도 하라는 것인지요? > > 그리고 주간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대에 파견된 직원들은 이 강추위에 밤샘운전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더군다나 요양병원의 경우 대부분이 외곽지역에 위치해있고 강추위로 곳곳에 서리가 어는 등 도로사정 역시 열악하여 해당시간 병원이나 집으로 이동하는 공무원들은 사고공포에 그대로 노출되게 됩니다. > > 공무원도 도민들을 위한 봉사자이기 이전에 도민이고, 누군가의 가장이고 남편이고 자식입니다. > 이런 지시를 내린 분께선 공무원 목숨을 소모품 정도로 생각하고, 환자들의 희생을 위해 공무원들의 희생을 덮어씌워 무슨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작심이 아니라면 또다른 희생이 발생하기 전에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시길...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파일 #1
파일 #2
파일 #3
파일 #4
파일 #5
취소
하단카피라이터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 주소 (51154)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사림동 1) / 대표전화 055.211.2580~3 / 팩스 055.211.2589 / 메일 ako2582@korea.kr
Copyright(c)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